스페셜포스2 방금 해본 소감 게임

얼마전에 아이언사이트 베타테스트 좀 재밌게 뛰다가 베타가 끝나고 나서
컴퓨터나 까고 놀만한 FPS를 찾다가 예전 국산 FPS겜을 다시 해봐야겠다 싶어서 이것저것 뒤져보고 있엇습니다.

서든어택은 가장 무난하지만 문제가 와이드스크린을 전혀 지원하지 않는다는 겁니다.
고칠 마음도 없고 그냥 서든 2로 건너뛸 생각인듯 합니다.

그리고 블랙스쿼드의 경우 마우스 지연이 심하게 발생하기 때문에 제대로 할수 있는 FPS 가 아닙니다.
싱글 봇플레이가 있는지도 모르겠지만

일단 예정 목록에 있는게 스페셜포스2, 카스온라인2, 크로스파이어,아바 정도네요.
그외에 구입해놓은 배틀필드3,4,하드라인, 카스1.6,카스소스,카스글옵,타이탄폴 정도가 있는데 
이놈들은 봇모드가 있는지 기억이 안나네요.


현재 넷마블과 한게임에서 유일하게 FPS 자리를 지키고 있는 스페셜포스2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여전히 핵이 넘쳐나는 모양인데다 무기 업그레이드 시스템도 있어서 무기밸런스도 엉망이고
거기다 오버워치까지 뜨는 바람에 이래저래 개판에 사정도 좋지 않은 모양이던데
뭐 저는 봇이나 잡고 놀면 되니까 별 상관없어서 설치하고 실행해 봤습니다.

여전히, 그래픽 옵션 설정은 세분화가 존재하지 않고 특정 몇몇설정들만 ON OFF를 가능하게 해 놨던데
대체 무슨 똥고집인지 모르겠습니다. 뭐 그래도 눈부심효과나 블러 효과 그림자효과 온오프가 가능하게 된건 다행이지만요.


보통난이도 놓고 플레이해본 소감은.. 어렵다 입니다.

상대방 봇 중에 한방스나를 들고 있는 애가 있으면 눈이 마주치면 즉사입니다. 뭐가 이래?..

그리고 정조준사격이라고 해봤자 콜옵급의 집탄율을 보이는 정도도 아니고, 조준사격과 비조준사격의 갭이 크게 차이가 나지도
않습니다.
모던워페어 스타일의 게임을 지향한답시고 겜을 만들어놓고 서든하던 유저들 취향을 대폭 반영해서 게임을 만드니 이도 저도 아닌 쓰레기가 탄생했습니다.

게임이 한판 끝나면 나오는 결과 화면에서 경험치와 게임머니 획득의 설명이 엉망입니다. 
거기다 게임머니는 아바처럼 월급제인데.. 한판 끝나고 사용한 무기 수리비는 보조장비와 특수장비 주무기 포함해서 돈이 쑥쑥 나갑니다. 

거기다 파마스를 사용하면서 경악스러운 걸 발견했는데..

총을 쏘고 재장전할때 장전손잡이를 당기는 모션이 있는 경우와 없는 경우 두가지로 나뉩니다.

좀 아시는 분들은 그게 뭐가 문제냐? 약실에 탄이 남아 있는 경우를 상정한 고증반영 아니냐? 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약실에 탄이 남아 있든지 없든지 재장전모션이 2가지로 나뉩니다.

그러니까, 고증이고 자시고가 없고 그냥 재장전모션이 2가지인거에요.



정신나간거죠... 어설픔의 끝을 달리네요. 
차라리 배틀필드 하드라인처럼 한탄창으로 멀티킬같은거 한담에 재장전하면 약빤 재장전 모션을 보여주는 거면 또 모르겠는데
이렇게 마구잡이로 섞어놓으면 재장전후 사격타이밍에 혼돈만 줍니다.
웃기는게 두 모션의 실제 재장전 시간은 비슷해보이네요. 대체 뭐 어쩌자고 이런짓을 한건지?



거기다 봇플레이용 맵도 3가지로 오래전부터 고정되서 선택의 폭도 좁아요.


그래서 결국 삭제했습니다. 설치하는데 든 시간이 아깝네요.  
고급레스토랑만큼도 게임점유율을 차지 못하는데는 다 이유가 있는거 아니겠습니까? -_-)

이 다음엔 크로스파이어를 설치해볼까 합니다.




시계